본문으로 바로가기

고백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1. 11. 18. 00:02

고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감추어 둔 것을 사실대로 숨김없이 말함.', '고해성사를 통하여 죄를 용서받으려고, 고해 신부에게 지은 죄를 솔직히 말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백의 유의어로는 자백, 실토, 이실직고, 참회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은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논심, 고백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명, 승복, 실토, 진공, 토로, 토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백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고백

밤에는 울지만 낮에는 웃죠.
강하지 않다면 잡아먹히는 이 세상에서
오늘의 나의 고백이
내일의 나의 약점이 되지 않기를

나의 아픔을 말하면서
내가 바란 건 단 한 가지
나의 아픔이
내일의 약점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고백

고백
머릿속으로는 쉽지만
말로 꺼내기는 참 어려운 말들
오늘은 용기 내서
너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

 

고백

아프면 아프다.
싫으면 싫다.
힘들면 힘들다.
나 혼자 앓지 않고

고마우면 고맙다고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보고 싶으면 보고 싶다고
언제나 진심으로
솔직하게 다가가는 내가 되어볼게.

 

고백

솔직히 고백했을 때 진심으로 들어줄 사람
한 명이라도 있다면
지금까지 인생이 헛되게 살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마음을 열어보자.
더 큰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고백

고백은 절대 나쁜 것이 아니다.
용기를 내어 고백한다는 것은
정말로 대단한 일이지만
도전도 안 해본 사람은
기회가 날아가는 것뿐이니
그렇기에 용기를 내어 고백해보자.
계속 참고 있다면
기회가 사라질 수도 있으니
그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자.
그 사람이 언젠가
너의 진정한 사람이 될지도 모른다.
차인다고 생각돼도 도전해보도록 해라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기 때문이다.

 

 

고백

고백
상대를 위한 것 같지만
실은 나를 위함이다.

지나친 고민 하지 말자
생각했다면 진심을 담아 고백한다.

기쁜 일이든 나쁜 일이든
진실한 마음의 표현은 하나의 마음을 만들어 준다.


더보기

#좋은 짧은 글귀 #좋은 글 모음 #좋은 글귀 배경 화면 #짧은 좋은 글귀 #글 쓰기 좋은 사이트 #좋은 글귀 #좋은 문구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명언 #좋은 글 #좋은글보기 #영어 글귀 모음 #카톡 좋은 글귀 #좋은 인연 글귀 #아침 글귀 #인사 글귀 #감동적인 사랑 글귀 #좋은 글귀 사랑 #365 좋은 글귀 #아침 좋은 글귀 #한줄 글귀 #연애 명언 #삼국지 명언 #비즈니스 영어 명언 #자소서 명언 #짧은 영어 명언 #영어 글귀 #카톡 명언 #하루 명언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고백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