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1. 12. 10. 00:04

한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한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이나 능력, 책임 따위가 실제 작용할 수 있는 범위. 또는 그런 범위를 나타내는 선.', '힘이나 책임, 능력 따위가 다다를 수 있는 범위.', '어떤 지역과 지역을 구분 짓거나 가르는 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계의 유의어는 경, 극한, 경계, 끝, 범위, 제한, 지경, 테두리, 한도, 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범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경, 경계, 계경, 계역, 극대, 극한, 데드라인, 분수, 상식선, 상한, 생명선, 선, 임계, 진역, 최저생활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한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한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한계

노력이라는 계단을 오르다가
어수룩이 보이던 한계라는 능선이
선명해질 때
그 너머를 보는 것은
한 걸음 더 올라서는 사람이다.

 

 

한계

힘껏 내달리다 보면 퍽하고 부딪힌다.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손만 내밀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내 눈앞에서 아른거리는 것들이
결국 막혀있다는 것을 알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선택은 두 가지
다른 길로 돌아가거나.
앞으로 밀고 가거나.

 

한계

한계라고 생각했는데
또 참아지더라.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더 남아 있더라.

 

한계

아무도 모르게 시작한다.
나의 가능성을 믿고
나의 열정을 믿고

하지만 어느 순간
느끼게 되는 나의 한계
좌절을 느끼게 된다.

돌아온 시간이 다 엉망처럼
다가올 시간이 다 망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렇지만 누구나 다 이런 시간은 온다.
그리고 그것은 나의 한계가 아니다
아직 더 많은 시도를 해보지 못한 것일 뿐

시간이 지나 뒤돌아본다.
꽃이 피고 나뭇잎이 지고 눈이 녹을 때
그동안 나는 이미 나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한계

여기까지가 나의 한계라고
스스로 선을 긋지 않는다면
나의 한계는 없다.

 

 

한계

수도 없는 실패
그걸 견뎌낸다면 익숙해진다면
비로소 나의 한계를 인지하게 된다.
그게 바로 나를 만나는 길이다.


더보기

#좋은 짧은 글귀 #좋은 글 모음 #좋은 글귀 배경 화면 #짧은 좋은 글귀 #글 쓰기 좋은 사이트 #좋은 글귀 #좋은 문구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명언 #좋은 글 #좋은글보기 #영어 글귀 모음 #카톡 좋은 글귀 #좋은 인연 글귀 #아침 글귀 #인사 글귀 #감동적인 사랑 글귀 #좋은 글귀 사랑 #365 좋은 글귀 #아침 좋은 글귀 #한줄 글귀 #연애 명언 #삼국지 명언 #비즈니스 영어 명언 #자소서 명언 #짧은 영어 명언 #영어 글귀 #카톡 명언 #하루 명언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한계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