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3. 3. 14. 00:30

가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바늘처럼 뾰족하게 돋친 것.', '물고기의 잔뼈.', '살에 박힌 나무 따위의 가늘고 뾰족한 거스러미.', '남을 공격하거나 불평불만의 뜻을 담은 표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식물의 줄기나 잎 또는 열매를 싸고 있는 것의 겉면에 바늘처럼 뾰족하게 돋아난 것. 식물이 제 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가지나 잎이 뾰족하게 변태한 것이다.', '식물의 줄기나 잎의 표면 또는 열매의 겉에 바늘 모양으로 뾰족하게 돋친 것.', '듣는 이의 감정을 불편하게 하거나 날카롭게 자극하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이나 표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물고기의 잔뼈.', '동물의 몸에 바늘처럼 뾰족하게 돋친 것.', '나무나 대, 자리 따위의 작은 거스러미가 살에 박힌 것.', '철조망 따위에 달린 뾰족한 쇳조각.', '미운 감정이 있어 항상 거슬리거나 성가신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시의 유의어로는 가시랭이, 경자, 거스러미, 독기, 바늘, 살기, 잔뼈, 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바늘, 표현, 거스러미, 잔뼈, 물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잔가시, 형극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가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가시

왜 타인에게 당한 것만 생각하니.
나 자신도 타인에게 가시인 것을

 

 

가시

깊게 박힌 가시는
보이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다고
아프지 않은 게 아니었다.
보이지 않기에
빼낼 수 없어
계속 아파해야 했다.

 

가시

내 혀끝이 가시가 돼서
나에게 되돌아온다.

 

 

가시

너에게 닿는 건
마음이 아니라 가시였고
내게 남은 건
가시가 아니라 상처였다.

 

가시

가시밭길을 걸으니 알겠어.
그때는 꽃길이었단 걸


더보기

#좋은 짧은 글귀 #좋은 글 모음 #좋은 글귀 배경 화면 #짧은 좋은 글귀 #글 쓰기 좋은 사이트 #좋은 글귀 #좋은 문구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명언 #좋은 글 #좋은글보기 #영어 글귀 모음 #카톡 좋은 글귀 #좋은 인연 글귀 #아침 글귀 #인사 글귀 #감동적인 사랑 글귀 #좋은 글귀 사랑 #365 좋은 글귀 #아침 좋은 글귀 #한줄 글귀 #연애 명언 #삼국지 명언 #비즈니스 영어 명언 #자소서 명언 #짧은 영어 명언 #영어 글귀 #카톡 명언 #하루 명언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가시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