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마움 : 짧고 좋은 글귀

category 글귀 2021. 7. 12. 02:11

고마움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마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고맙게 여기는 마음이나 느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감격, 감사가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마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고마움 : 짧고 좋은 글귀

고마움

당신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 이 순간의 가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마움

내가 미처 몰랐던 감사함을 나에게 알려주는 사람

그런 사람이 내 곁에 있다는 고마운 일

 

고마움

내 곁에 좋은 사람들이 있고

건강히 걷고 일할 수 있는 몸과

내 걱정을 해주는 가족이

사랑받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때로는

너무 당연하게만 느껴져서

잊기도 하지만

늘 언제나 고맙고 감사하다.

 

영원할 수는 없겠지만

가능한 오랫동안

이 삶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고마움

고마워

아주 사소한 일에도

주위 사람에게 자주 쓰는 말이지만

나 자신에게는 잘 쓰지 않는 말이다.

 

더운 날씨에 운동으로 건강 잘 유지해줘서 고마워.

독서로 내 생각을 넓혀줘서 고마워.

가족들에게 집밥 해줘서 고마워.

내일의 내가 오늘의 나에게 고마워할 수 있게

오늘도 나는 열심히 살아간다.

 

고마움

항상이라는 말은 붙이지도 못하지만

미워한 적도

보기 싫은 적도

화낸 적도 있지만

그럼에도 내 옆에 꿋꿋이 남아준 게

참 고마운 일이야.

 

고마움

당신이 하루는 제게 꽃을 건넵니다.

꽃도 좋지만, 꽃이 담고 온 당신의 마음이 더 예뻐서

저는 꽃보다 예쁜 당신의 마음이 더 고맙습니다

 

고마움

누군가가

나에게 해주는 호의는

당연한 것이 아니다.

 

사소한 일이라도

그것 또한

사소한 배려인 것이다.

 

항상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걸 알고

고마움을 느끼고 살자.

 

고마움

내가 없을 때도

나를 기억해주고

챙겨주는 것이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고마움

내가 아플 때 달려와 줘서

내가 힘들 때 옆에 있어 줘서

언제나 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버팀목이 돼줘서 고마워요.


글을 보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고마움에 대한 생각을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글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 자극 글귀 : 짧은 영어 명언  (2) 2021.07.14
힘들 때 : 짧고 좋은 글귀  (0) 2021.07.13
인스타그램 : 짧고 좋은 글귀  (2) 2021.07.09
위안 : 짧고 좋은 글귀  (0) 2021.07.08
감성 : 짧고 좋은 글귀  (2) 2021.07.07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