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잊혀지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1. 10. 14. 00:04

잊혀지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잊혀지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잊히다의 비표준어', '한번 알았던 것이 기억에서 없어지다. 잊다의 피동사.', '기억이나 생각에서 사라지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고 정보 '잊혀지다'는 본래 '잊히다'의 이중 피동형으로 이중 피동이 자연스럽지 않은 우리말에서 문법적으로는 바르지 않은 형식이다. 따라서 이를 '잊히다'의 잘못으로 처리하였으나 '잊혀지다'가 점차 어휘화하면서 '잊히다'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잊혀지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잊혀지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잊혀지다

잊혀진다는 것은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라
그저 가슴 한편에 묻어두는 것.

 

 

잊혀지다

잊혀지다.

보이고 싶지 않아서
들키고 싶지 않아서
다른 내 모습을 연기했다.

숨겨버리고 싶었던
나의 진짜 모습이

나에게서까지 잊혀지고 있다.

 

잊혀지다

생을 살아가다가
어느 날 문득
묻어두었던 옛 기억들이
떠오를 때

지금 의미 있어 보이는
이 시간도
어느 날에는
내 기억 속에 묻혀
잊혀지겠지.

 

잊혀지다

사람들 속에 내가 잊힐까 봐.
아니 정확히는
그대의 삶에서 내가 잊힐까 봐.
그렇게도 발버둥 쳤던 시간
혹여나 날 잊은 건 아닌지
슬쩍 눈치 보게 되는 삶.
어느새 너의 눈에 띄기 위해
살아가고 있는 나를 보았을 때
나는 나의 삶이 아니구나 생각했다.

그래서
이젠 나의 삶을 살아간다
잊히지 않기 위해 사는 게 아닌
잊을 수 없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잊혀지다

잊히는 슬픔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 적은 많은데
잊히는 기쁨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 적이 없더라

 

 

잊혀지다

사람마다 감정이 달라서
누군가에겐 가슴 깊이 새겨도
누군가에겐 한순간에 잊혀진다.

나는 누군가에게도 잊혀지지 않는 사람이기를
나는 누군가에게는 잘 잊혀지는 사람이기를


더보기

#좋은 짧은 글귀 #좋은 글 모음 #좋은 글귀 배경 화면 #짧은 좋은 글귀 #글 쓰기 좋은 사이트 #좋은 글귀 #좋은 문구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명언 #좋은 글 #좋은글보기 #영어 글귀 모음 #카톡 좋은 글귀 #좋은 인연 글귀 #아침 글귀 #인사 글귀 #감동적인 사랑 글귀 #좋은 글귀 사랑 #365 좋은 글귀 #아침 좋은 글귀 #한줄 글귀 #연애 명언 #삼국지 명언 #비즈니스 영어 명언 #자소서 명언 #짧은 영어 명언 #영어 글귀 #카톡 명언 #하루 명언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잊혀지다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