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습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1. 9. 25. 00:19

습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습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 '학습된 행위가 되풀이되어 생기는 비교적 고정된 반응 양식.', '오랫동안 되풀이하여 몸에 익은 채로 굳어진 개인적 행동.', '학습에 의하여 후천적으로 획득되어 되풀이함에 따라 고정화된 반응 양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습관의 유의어로는 관례, 상습, 풍습, 관습, 길, 만성, 버릇, 습성, 타성, 풍속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방식, 습관, 십관, 십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기습, 습관, 악습, 인습, 토풍, 풍기, 풍속, 행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습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습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습관

하기 싫은 마음은
한순간이지만
이걸 이겨내고
얻는 습관은
평생 간다.

 

 

습관

사소하고 별거 아닌 습관들
그게 모인 걸 인생이라 부른다.

 

습관

널 향해있던 나의 배려가
우리에게 안 좋은 영향으로 돌아왔나 보다.

너의 늦은 연락을 이해하려던 나의 배려는
네가 늦게 연락하는 걸 습관으로 만들어 버렸고

너의 고민을 들어주려던 나의 배려는
너를 자기 말만 하는 사람으로 만들어버렸고

너의 힘듦을 위로해주려던 나의 배려는
너를 위로할 줄 모르는 사람으로 만들어버렸다.

항상 그렇게 널 향해있던 나의 배려는
모두 네 중심으로 흘러가는 상황으로 돌아왔다.

 

습관

내가 생각하는 습관.

착한 습관과 나쁜 습관.

항상 몸에 배어 있는 착한 습관은
양보와 배려로 서로 웃음을 나누며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게 해주는 그런 착한 습관.

일상생활에서 계속 쓰이는 나쁜 습관은
양보와 배려가 없는 나쁜 거짓말로 이루어져
서로를 불쾌하고 사이만 틀어지게 해주는 그런 나쁜 습관.

착한 습관은
서로를 만족시키며 행복함이 늘어나는 것이고

나쁜 습관은
서로에게 악이 되어 사이만 틀어지게 한다는 것만은 명심하자.

 

습관

좋은 습관은 당신을 빛냅니다.
좋은 습관은 인생을 바꿉니다.
나의 좋은 습관은 자녀의 습관이 됩니다.

작은 시도부터 시작해요.
매일 그 작은 시도가 모여서 짧은 습관이 돼요.
매일 그 짧은 습관들이 모여서 지속되는 습관이 돼요.
그 습관들이 나의 정체성을 만들고 가치관이 돼요.
그리고 나의 인생이 됩니다.
아직 늦지 않았어요.

습관의 힘은 위대해요.

 

 

습관

습관이란 참 무섭다.
우리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는 생각 하나가
말로 표현되고
우리가 말로 표현한 게
우리의 행동으로 표현된다.

이 우연은 반복이 되고
이 반복은 습관이 되고
이 습관이 우리의 성격이 된다.

그리고 나중엔 우리의 운명이 된다.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습관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