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1. 10. 4. 00:01

최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최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얼마 되지 않은 지나간 날부터 현재 또는 바로 직전까지의 기간.', '거리 따위가 가장 가까움.', '지나간 지 얼마 안 된 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유의어로는 근래, 요즈음, 어제오늘, 요즘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기간, 거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최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최근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최근

최근 요즘 근래에 매일같이
이 정도가 비슷하려나 거의 같은 모습의 하루가 반복이다.
퇴근하면 조금 자다가 밥 먹고 드라마 보고 밥 먹고 운동하고
영화 보고 잠들고 일어나면 밥 먹고 운동하고 드라마보다 출근
별일 없이 살아서 부러울 순 있겠다.
나는 부럽지 않다.
이 모든 게 혼자 하는 일이라서

 

 

최근

최근 들어 생각이 많아진 걸 느낀다.
내가 나이 들어서 생각하게 되는 걸까
나에게 최근이었던 일들이 옛날이 되어간다.
요즘 사람들의 최근에 맞추지 않고
나만의 최근을 찾고 싶다.

 

최근

과거의 나와는 달리
요즘 들어
나는 내가
괜찮아진 줄 알았다.

근데
오늘 다시 깨달았다.
나는
괜찮은 게 아니었다.

 

최근

뉴스에 항상 나오는 말이 있죠.
최근, 최근 들어서, 최근에 등
저도 한 번 뉴스 따라 해 볼게요.

최근 들어서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몇 퍼센트이고
기온은 몇 도이며
내일 오전부터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옷은 따뜻하게 입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뉴스도 당신을 챙기고 있는데
왜 당신은 당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나요.

여러분의 최근은 어떠한가요?
비가 오나요? 꽃이 피나요?
아니면 잠시 쉬었다 가는 계절인가요?

 

최근

최근 내가 몰랐던 내 모습을 보곤 한다.
잠재되어있던 모습일까.
스스로마저 속은 거짓 모습일까.

 

 

최근

가장 근접한 과거는
자잘한 것으로 가득하네요.

먼 과거가 되면
무엇이 남을지 궁금해져요.

기억하고 싶었던 말이
혹여 날아가진 않을까 싶어
펜을 들었습니다.

커다란 겉만 남아
소중한 한 마디를 잃을까 하여
일기장이 생겼습니다.


더보기

#좋은 짧은 글귀 #좋은 글 모음 #좋은 글귀 배경 화면 #짧은 좋은 글귀 #글 쓰기 좋은 사이트 #좋은 글귀 #좋은 문구 #짧고좋은글귀 #좋은글명언 #좋은 글 #좋은글보기 #영어 글귀 모음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최근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