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괜찮은 사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괜찮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별로 나쁘지 않고 보통 이상이다.', '탈이나 문제, 걱정이 되거나 꺼릴 것이 없다.', '꺼려지거나 문제 될 것이 없다.', '경제적으로 별로 부족하지 않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괜찮다의 유의어로는 낫다, 무방하다, 수수하다, 일없다, 좋다, 관계없다, 그럴듯하다, 무난하다, 상관없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어렵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괜찮은 사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괜찮은 사람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괜찮은 사람

괜찮은 사람
당신은 어떻게 아는가.
당신도 괜찮은 사람인가.
누군가를 판단하기 전
먼저 괜찮은 사람이 될 것.

 

 

괜찮은 사람

누군가에게 성실한 사람으로 보였으면
누군가에게 따뜻한 사람으로 보였으면
누군가에게 든든한 사람으로 보였으면

좀 더 노력하는 나는
나는 괜찮은 사람이 아니었을까.

 

괜찮은 사람

괜찮은 사람의 기준은 없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나쁜 사람인지는 알고 있다.
나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하나씩 없애다 보면
어느 순간 괜찮은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괜찮은 사람

너는 나랑 왜 놀아?
나는 친절하지도 말을 예쁘게 하지도 않는데
이런 나랑 왜 노니?

너는 모르는구나?
친절하진 않아도, 말을 좀 강하게 해도
네가 괜찮은 사람이란 걸 스스로는 모르는구나?

내가 괜찮은 사람이라고?

네가 괜찮은 사람이 아니면, 내가 너랑 왜 놀겠어
너를 괜히 미워하던 사람들 때문에 스스로를
미워하지 마.
넌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니까.

 

괜찮은 사람

괜찮은 사람
기준이 뭐인지
그게 어떤 사람인지
내가 함부로 정의할 수 없고
나도 잘 모르지만

일단 너는
적어도 너는

참 괜찮은 사람인 거 같아.

 

 

괜찮은 사람

언제부터인가 '좋아', '싫어'보다
'괜찮아'라고 답하는 때가 많아졌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기준이 모호해지고
괜찮지 않아도 되는 상황인지부터 판단한다.

난 괜찮아.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괜찮은 사람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