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변명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category 글귀 2021. 9. 15. 00:25

변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변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잘못이나 실수에 대하여 구실을 대며 그 까닭을 말함.', '옳고 그름을 가려 사리를 밝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변명의 유의어로는 구실, 핑계, 해명, 발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설명, 분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분소, 자해, 핑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변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변명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변명

무슨 말로 변명해도
내 마음이 편하기 위한
이기적 행동의 변명일 뿐이다.

 

 

변명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할 줄 아는 사람.

잘못은 알지만 인정하기 싫은 사람.
그 사람이 하는 것이 변명이고,

그것이 곧 그릇의 차이다.

 

변명

그날도 나는 아무런 말이나 해댔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단어를
아무렇게 내뱉었고
당신은 그저 고개를 끄덕였다.

생각해보면 그때만이 아니었다.
거의 언제나 나는 당황하면 아무 말이나 했고
당신은 언제나 별말 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나는 괜찮은 줄로만 알았다.
그대가 믿고 있다고 생각했고
잘 넘어갔다고 믿었건만

당신은 내 변명으로 조금씩
변해가고 있었던 터였다.
처음부터 거짓인 것을 알고 있었다.
변명은 없던 것에 억지로
의미를 부여한 것뿐이니깐

 

변명

매 순간 나는 나에게 변명을 한다.
오늘은 힘든 날이었으니까
오늘은 신나는 날이었으니까
내일부터 열심히

오늘이 어제의 내가 그토록 열심히 살겠다던 내일이다.

변명은 나약한 자의 혼잣말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것.

 

변명

이유가 되지 못한 말들은 변명이 되어
악취가 나고 더러움이 묻어 있다.
마침표를 찍지 못하고 계속해서 쉼표를 더해
문장이 매끄럽지 못하고 어색하기 그지없다.

 

 

변명

실수할 수 있어요.
지운다고
힘쓰지 말아요.

너무 세게 문지르면
종이도 미간을 찌푸리는데
하물며 사람은요.


글을 보고 여러분이 느낀 변명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이나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


너와함께
블로그 이미지 With-u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